국제택배 항공편 선편 EMS 국제우편 택배비 방문요청 접수방법 (일본)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으로 택배를 보내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운 점이 많았어요. 주소를 일본어로만 알고 있을 경우 수기 송장을 이용해야 했고 이럴 경우 방문 접수가 되지 않아 무거운 택배를 들고 우체국 까지 가야 했으니까요. 그러다 주소를 영문으로 알게 되어 방문 접수 신청을 할 수 있었고, 처음에는 항공 택배만 보내다가 선편 택배가 있는걸 알고 나서는 급하지 않은 택배는 선편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10년 정도 택배 보낼 일이 있었고 지금도 그러한데요, 바로 얼마전 선편(배편)을 이용한 국제 소포를 보냈었고, 한 달 전쯤에는 항공편으로 보내는 EMS 국제 특급을 보냈습니다.
그 경험을 토대도 접수 방법 부터 택배 보내는 팁, 비용 차이 까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국제택배 사전접수 메뉴

국제 택배 접수 방법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 또는 우체국 어플 에서 접수를 합니다.

회원 가입후 로그인을 합니다.

방문 접수를 원할 경우 방문 예약으로, 직접 우체국에 갈 경우 간편 사전 접수 으로 갑니다.

방문 접수의 경우 EMS 국제 특급 (항공편)만 가능하며 방문 수수료 1회 방문 1통 당 3,000원 추가 1통 당 1000원, 최대 5000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 택배 2개를 보낼 경우 4000원을 부과해요)
선편 택배는 방문 접수가 불가 하며 영문으로 주소를 적지 못하는 경우에도 방문 접수가 불가 합니다.

직접 우체국에 가서 보낼 경우 간편 사전 접수를 해두면 편합니다 ( 카드 결제 번호도 입력하면 일사천리에요)
선편 으로 보내는 국제 소포도 간편 사접 접수를 해두면 편합니다.
물론 직접 우체국에 가서 보낼 경우 미리 간편 사전 접수를 해두지 않아도 우체국 가서 수기 송장 적어 보내도 됩니다.

아, 그리고 택배가 두개 라면 사전 접수도 두개를 하셔야 해요. 카드 결제 번호도 넣으신다면 두 번 다 넣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ems 접수 금지물품

택배 보낼때 유의 사항

택배의 최대 규격과 최대 중량이 나라마다 다른데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우체국에 문의해도 알려주세요.

일본의 경우 20KG 이하였어요.

그리고 국제 택배에는 주요 금지 물품이 있는데요

-향수, 스프레이, 리튬 배터리, 접착제, 부탄 가스

-휴대폰, 노트북, PC등 전자 제품, 가연성, 마약류

-포장이 부실한 음식류(한약, 액젓, 고추장)

이러한 내용은 사전 접수를 할때 안내 합니다.

그리고 택배 박스에 과일 그림이 그려 있는건 반송 오기 쉽다면서 그런 박스에 담아 보내면 접수를 안 받더라고요.

글씨도 그림도 없는 박스나 우체국 박스를 권합니다 우체국 에서는…

저도 처음에는 계속 우체국에서 박스를 사다가 일부러 그 택배 박스에 담아 보냈었는데요, 일부러 사러 가야 하고 우체국이 아무리 가까워도 큰 박스를 들고 오는건 힘들더라고요. 사이즈를 맞추기 힘들기도 하고 말이죠.

지금은 그냥 깨끗하고 뭐 안 써진 박스로 보내거나 쿠팡 박스도 보내봤고 그림 없이 글씨만 써진 박스는 괜찮더라고요. 보내는데 무리 없었습니다.

국제소포 영수증
국제특급 영수증

EMS 국제특급 (항공편)과 국제소포 (배편) 의 차이점

항공편은 우선 빠르죠. 정말 빨리 받아볼때는 3일 걸린적이 있었어요. (일본 요코하마 지역) 보통은 일주일 정도 걸리는것 같아요.

선편은 느립니다. 우체국에서는 3주로 안내를 하는데 대략 3주~ 4주 정도 걸리는것 같아요.

그리고 비용 차이는 지난번 보낸 내역으로 알려드릴게요. 택배를 보낸 제품이 같았고 무게가 달랐어요.

24.12월 16.5kg 택배 52500원

24.11월 10kg 택배 63100원 이었습니다.

ems 국제 택배를 보낼 때에는 5% 할인을 해주었는데, 사전 접수 할인 이에요.

선편 으로 보내는 국제 소포도 사전 접수를 하고 갔지만 추가 할인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한 박스로 포장을 하는게 비용 줄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